개발 · 컴퓨터공학 / / 2022. 2. 11. 17:39

Learning Unreal 4 언리얼 공부일지 - Actor의 디테일을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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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의 Actor들의 디테일들을 알아보자.

위 그림은 3인칭 프로젝트를 생성하였을 때 기본으로 있는 Character의 컴포넌트이다. 

이 중 Character Movement에는 Gravity Scale로 캐릭터의 무게나, Walk Speed 등 캐릭터의 움직임과 관련된 프로퍼티들을 조정할 수 있다.

 

렌더링란의 Actor Hidden In Game을 체크하면, 게임 플레이중에는 해당 오브젝트의 Mesh를 렌더링하지 않고, Collisiondl 있다면 적용된다.

 

여기 선택한 부분들에 대해 Hidden In Game을 적용하면, 

이처럼 그림자가 보이게 된다. 이는 Light Source의 모빌리티가 스테이셔너리로 설정되어있기 때문에 미리 오브젝트에 대한 그림자가 구워진 것인데,

 

Light Source의 모빌리디를 무버블로 설정하고 라이팅 빌드를 하게 되면 

 

그림자도 구워지지 않는다.

 

물리 관련 컴포넌트

이렇게 떠있는 물체에 대해서 중력과 같은 물리를 적용하려면 

피직스의 Simulate Physics를 체크해야한다.

MassInkg 수치는 플레이 환경에서 물체에 적용되는 질량인데, 오브젝트의 Scale에 따라서 정해진다.

default는 수정할 수 없는 상태이지만 체크하여 임의로 질량을 지정할 수 있다.

 

물리적 충돌은 Collision을 기반으로 작동한다.

디테일 콜리전의 Collision Preset을 NoCollision으로 설정하면 콜리전을 제거할 수 있고, 그 외에도 많은 프리셋 설정들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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