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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obj가 정상적으로 loading되도록 수정해보자.
왼쪽 모양의 토끼 오브젝트인데, 오른쪽 사진과 같이 깨져나온다;;
scale도 조정해보고 이리저리 돌려보다가 지금에 이르렀다. 자세히 보면 벽에 짓눌린 것 같은 토끼가 보이지 않는가?
모델의 문제? 코드의 문제?
모델이 잘못되진 않았다. 그 예로 단순한 천의 모델을 blender로 불러온 결과와 코드로 렌더링 해본 결과를 비교해보았다.
정상적인 모델이지만, 오른쪽을 보면 부분 부분 깨져서 나온다.
자세히 보고 어디서 잘못되었는지 판단해보자.
패턴을 확대해서보면, 중간중간에 삼각형의 face가 잘못 연결되어 늘어진 것도 보이고 아예 렌더링 되지 않는 삼각형들도 보인다. 즉 mesh를 렌더링하는 부분의 코드가 잘못된 것. carmen씨가 잘 만들어놓은 코드인 줄 알았더니 아니었다.
결국 짠 사람이 잘못 짠 것 같다는 결론이 나온다.
webgpu로 loading obj models 하는 영상이 있는데 이걸 보면서 어디서 잘못되었는지 알아보자.
https://www.youtube.com/watch?v=uUQfMGcdBbs&t=500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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