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OS PRO 1급 Python 자격증 시험을 보고 왔습니다 (COS PRO 1급 후기)

자격증/IT

by 2021. 5. 18. 08:00

본문

반응형

 21년 5월 16일 오후 2시 시험을 보러 ybm 어학원 신촌점에 가서 COS PRO 1급 python 시험을 보고 왔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관련 학과 전공생인 컴공 학부생으로 혹시나 모를 개발병(헛된 희망)을 생각해서 가산점 자격증을 위해 COS PRO 1급 시험을 보게 되었습니다.

 

 확실히 코딩 테스트 준비경험이나 최소한의 알고리즘 공부를 했었기 때문에 1급의 난이도는 어렵게 느껴지지 않았어요. 기본적인 자료구조를 모두 알고있고(인접행렬 문제까지는 기출에서 봤어도 DP정도까지는 안나오는 것 같아요), COS PRO 기출을 풀어보셨다면, 충분히 합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실제 시험 난이도도 모의고사와 거의 흡사하였고, 저의 경우에는 빈칸채우기, 한줄 수정보다 구현문제만을 어렵게 보고 있었지만, 기출보다 어려운 문제가 나오지도 않았고 오히려 기출에서 나왔던 똑같은 문제가 나왔었어요.

 

시험 환경의 경우는 프로그래머스와 비슷한 웹 기반 IDE이며, 시험장에서 2급, 1급 언어에 관계없이 같은 공간에서 시험을 보았어요.

 

 

cos pro 합격조회

 저는 아쉽게도 Python으로는 알고리즘밖에 해본 적이 없어서 클래스 상속과 관련된 문법은 모르고 있었는데, 하필 상속의 super함수에 대한 문제가 빈칸으로 나와서 한 문제를 틀렸습니다. (시험 볼때는 몰라서 super 함수를 __init__, self 써보면서 이것저것 계속 시도했던 기억이 납니다..)

 

 결과를 보니 빈칸문제의 경우에는 완전히 다 맞히는게 아니라면 0점 처리가 되더군요. 10문제 중 빈칸 문제를 0점 맞아 80점이 까인 것으로 보아 구현 문제가 다른 문제들보다 비중이 높은 것 같네요.

 

 혹시나 COS PRO 자격증을 준비하시는 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