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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texshader
void main()
{
vec4 mvPosition = modelViewMatrix * vec4(position, 1.0);
// gl_PointSize = 10.0 / -mvPosition.z;
gl_Position = projectionMatrix * mvPosition;
}
이렇게 vertex shader에서 mvPosition이 없는 예약어라는데.
이건 glsl을 몰라서 그런게 아닌가 싶다.
glslify-loader
raw-loader와 더불어 npm에서 glslify-loader를 설치한다.
npm install raw-loader
npm install glslify-loader
이렇게 depencency에 둘 다 설치되었다.
vite glsl
이게 오류가 나는 이유가 아무래도 vite로 호스팅하였을 때, glsl을 인식 못하는 문제로 보인다.
npm i vite-plugin-glsl --save-dev
vite에서 glsl을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vite configㄹ르 통해서 glsl을 사용하도록 세팅해준다.
이제 이렇게 shader 오류가 해결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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