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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화를 하다가 Animator 컴포넌트가 오브젝트 마다 들어있는 것이 프레임 저하의 원인이 되어서 Animator가 아닌 Animation 컴포넌트로 바꾼뒤 Animation에 AnimationClip을 넣어 사용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아무런 코드상의 문제가 없고, 심지어 같은 방법으로 새 프로젝트에서 테스트를 해보아도 잘 되는데, 

The animation state "애니메이션 이름" could not be played because it couldn't be found!

에러가 뜨는 것이 아닙니까?

아무리 봐도 이해가 안되서 계속 unity forum을 뒤지다 보니 겨우 발견한 해결방법은 AnimationClip의 Legacy값을 true로 바꾸는 것이었습니다. 

 

알고보니 AnimationClip이 특정 Animator에 State로 추가가 되어있다면, 자동으로 해당 Clip의 Legacy값이 false로 바뀌기 때문이었어요.

 

Clip이 추가되어있던 Animator를 삭제하고 나니, 잘 돌아가고 굳이 Animator를 삭제하지 않더라도, AnimationClip의 Legacy값을 스크립트에서 true로 처리해주면 AddClip이 잘 작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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