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Unreal Engine / / 2022. 3. 5. 18:10

Learning Unreal 4 언리얼 공부일지 - Landscape Layer Blend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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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이더 그래프를 통해 두 snow material을 합쳐보도록 하자.

위 그래프와 같이 layer blend를 이용해서 두 material의 각각의 albedo, normal, roughness texture을 blending한다. 

 

Layer Blend에는 두 material을 합치는 것이므로 Layer가 두 개 필요하다.

 

생성한 material을 랜드스케이프에 적용하고, 모드를 랜드스케이프로 변경하여 페인트로 설정을 바꾼다.

Layers의 material들을 '웨이트 블랜딩 된 레이어(노멀)'을 생성한다.

 

Layer를 생성하고 적용되었으면, 위 그림과 같이 Layer를 바꾸어 다른 texture를 칠할 수 있다.

 

landscape layer coords의 매핑 스케일을 변경하여 위 사진처럼 tilling을 조절할 수 있다.

 

스무스를 이용하면 위 사진처럼 자연스럽게 만들 수 있다.

 

같은 방법으로 세 번째 material을 추가하자.

 

위 사진과 같이 여러 material을 blending할 수 있다.

 

왼쪽 사진과같이 Metallic에 layer별로 구분해서 값을 연결하여 적용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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