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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에서 모드를 랜드스케이프로 변경하면 위와 같은 뷰가 된다. 녹색으로 크게 타일처럼 되어있는 것을 컴포넌트 단위라고 한다.
랜드스케이프 설정을 보면 컴포넌트 수를 조정할 수 있고, 스케일을 조정하여 컴포넌트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랜드스케이프를 생성해보자.
랜드스케이프를 생성하면 위와 같이 창이 구성되는데, 스컬프팅은 지형을 높이거나 낮추면서 구성하는 작업이다.
스컬프팅 옆의 스무드와 플래튼은 말 그대로, 지형을 부드럽거나, 평평하게 만드는 작업이다.
융기는 특정 두 부분을 지정해서 경사로를 추가하는 작업이다.
융기의 경사로 너비값으로 너비를 조절할 수 있고, 사이드 감쇠값은 경사가 위 그림의 실선 직사각형에 경사로부터 점선부분까지 점점 퍼져나가는 방식으로 작업된다.
침식은 토양이 쓸려내려가는 느낌으로 지형을 생성하고, 물-수성침식은 낙수로 침식되어 생기는 지형을 생성한다.
노이즈는 노이즈 맵을 이용하여 랜덤한 지형을 생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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