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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Perspective Camera를 알아보자.
https://threejs.org/docs/index.html?q=camera#api/en/cameras/PerspectiveCamera
docs를 참고하면 다음과 같이 생성자의 구성을 알 수 있다.
perspective 카메라는 절두체(frustom) 범위 안의 물체를 렌더링하는데, 이 절두체의 구성요소 중 fov는 frustom의 각도, aspect는 종횡비를 말한다. near는 가까운 면, far는 먼 면이다.
const scene = new THREE.Scene();
const camera = new THREE.PerspectiveCamera(
75,
window.innerWidth / window.innerHeight,
0.1,
1000
);
scene.add(camera);
Scene()을 통해 scene객체를 생성하고, Perspective Camera 객체또한 생성한 뒤, scene에 camera를 추가한다.
camera.position.x = 5;
camera객체의 position에 접근하여 좌표위치를 변경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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