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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t material1 = new THREE.MeshPhongMaterial({
color: 'orangered',
shininess: 100,
});
const material2 = new THREE.MeshStandardMaterial({
color: 'orangered',
roughness: 0.3,
metalness: 0.3 ,
});
MeshStandardMaterial은 MeshPhongMaterial처럼 하이트와 반사광을 표현할 수 있으나 설정할 수 있는 옵션값이 다르다.
MeshStandardMaterial은 유니티와 같은 엔진에서 셰이더를 다루는 것 처럼 roughness와 metalness를 조정할 수 있다.
const material1 = new THREE.MeshPhongMaterial({
color: 'orangered',
shininess: 800,
flatShading: true,
});
const material2 = new THREE.MeshStandardMaterial({
color: 'orangered',
roughness: 0.3,
metalness: 0.3,
flatShading: true,
});
공통적으로 flatShading으로 shading을 pixel단위로 보간하지 않고 면에 따라 동일하게 표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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