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 컴퓨터공학 / / 2022. 9. 19. 14:25

three.js Material - rendering side

728x90
반응형

3D게임을 하다보면, 모델 안으로 들어갔을 때 내부면들이 투명해지는 상황을 본 적 있을 것이다.

이는 내부에서 외부를 보는 방향의 면은 렌더링 되지 않기 때문이다.

 

const material = new THREE.MeshStandardMaterial({
    color: 'orangered',
    roughness: 0.2,
    metalness: 0.3,
    // side: THREE.FrontSide,
    // side: THREE.BackSide,
    side: THREE.DoubleSide,
});

material에서 side설정에 FrontSide만 렌더링 할 지, BackSide만 렌더링 할 지 혹은 모두 렌더링 할 지를 설정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