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3D게임을 하다보면, 모델 안으로 들어갔을 때 내부면들이 투명해지는 상황을 본 적 있을 것이다.
이는 내부에서 외부를 보는 방향의 면은 렌더링 되지 않기 때문이다.
const material = new THREE.MeshStandardMaterial({
color: 'orangered',
roughness: 0.2,
metalness: 0.3,
// side: THREE.FrontSide,
// side: THREE.BackSide,
side: THREE.DoubleSide,
});
material에서 side설정에 FrontSide만 렌더링 할 지, BackSide만 렌더링 할 지 혹은 모두 렌더링 할 지를 설정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
'개발 · 컴퓨터공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ree.js texture 변환하기 (1) | 2022.09.21 |
---|---|
three.js texture 적용하기 (0) | 2022.09.20 |
three.js Material - MeshStandardMaterial (0) | 2022.09.16 |
three.js Material - MeshBasicMaterial, MeshLambertMaterial, MeshPhongMaterial (0) | 2022.09.15 |
three.js CameraControl - 게임 컨트롤러 만들기 (0) | 2022.09.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