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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글은 capstone 종합설계 프로젝트를 하면서 적었던 일지를 돌아보며 작성한 것입니다.
개발일지 2022.10.07
여기저기서 코드를 가져와 사용하다가 어느샌가 코드를 보다보니 requestAnimationFrame라는 함수가 프레임 render함수에 추가되어있었는데, 이게 없어도 잘 동작을 하긴 한다.
function render() {
stats.update()
renderer.render( scene, camera );
// requestAnimationFrame( render );
renderer.setAnimationLoop(render);
}
보아하니 requestAnimationFrame과 renderer의 setAnimationLoop는 같은 역할을 한다.
그러므로 두 번 호출하면 애니메이션이 쓸데없이 프레임을 배로 호출하는 게 되어버린다. 그게 문제가 되어 시간이 지나면서 버벅거림 증상이 나타난 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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