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 / 2023. 10. 24. 23:58

숏박스 조진세 불닭볶음면 조합 레시피 리뷰 (with 콕콕콕 라면볶이)

반응형

숏박스란

출처 : 나무위키 숏박스

오늘은 숏박스 조진세의 불닭볶음면 조합 레시피를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숏박스는 KBS 공채 개그맨 30기 김원훈, 31기 조진세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재작년인 2021년 말부터는 공채 개그우먼 32기 엄지윤도 합류해서 총 3인조로 활동하고 있는 콩트 개그 채널입니다. 숏박스 흥행당시 너덜트라는 채널도 똑같이 콩트 개그채널로써 인기가 급상승했기 때문에 이에 두 채널을 모두 번갈아가며 비교하여 보는 사람들이 적지 않았습니다.

 

조진세의 불닭 조합

유튜브 쇼츠에 몇 년 전에 숏박스의 조진세님이 추천하는 불닭 조합이 있는데, 쇼츠를 떠돌다가 알고리즘이 이제와서야 저에게 추천해주더군요. 조진세님이 강력 추천하는 불닭 조합! 직접 한 번 먹어보았습니다.

 

조진세님이 추천하시는 불닭 조합은 바로 불닭볶음면과 콕콕콕 라면볶이를 섞어먹는 것이 자신이 여태까지 먹어봤던 컵라면 조합 중에 가장 최고라고 이야기합니다. 저는 예전에 불닭볶음면을 직접 개발하신 식품개발자 분께서 유퀴즈에 출연하셔서 불닭볶음면을 더욱 맛있게 먹는 레시피를 알려주신 방법대로 해먹어본 적이 있는데요. 

 

출처 : 유퀴즈

불닭볶음면 개발자님께서는 "창조주 레시피"라는 이름으로 불닭볶음면 위에 옥수수콘 통조림과 피자치즈를 함께 얹어 전자렌지에 돌려먹는 방법으로 정말 맛있는 불닭볶음면 레시피를 추천해주셨습니다.

 

과연 조진세님이 추천하는 불닭볶음면 조합이 이에 지지않을 정도의 매력을 가진 특별한 레시피일지 기대반 우려반인 마음가짐으로 불닭볶음면과 콕콕콕 라면볶이 두 컵라면에 물을 부었습니다. 물을 붓고 나서 조진세님이 조합을 추천해주는 쇼츠를 반복해서 보고 있다가 4분만 익히고 물을 버려야했는데, 어느새 5분이 되어버렸어요...!

 

영상에서는 조진세님이 콕콕콕 라면볶이를 끓였을 때 한 가지 꿀팁을 주시는데요, 바로 물을 붓고나서 뚜껑에 붙은 후레이크를 손으로 툭툭 튕겨서 떨어뜨리게 하는 방법입니다. 사진에서 보이시다시피 열심히 손가락으로 뚜껑을 여러번 쳐서 뚜껑에 붙어있는 후레이크가 모두 떨어지도록 해주었습니다!

 

열심히 털었는데, 왼쪽이 툭툭 털어서 후레이크를 떨어뜨리기 전이고, 오른쪽이 떨어뜨린 후 사진이에요. 어때요? 눈에 띄게 많이 떨어진 것 같나요? 먹을 당시에는 많이 떨어뜨렸다고 생각하고 뿌듯해하고있었는데, 막상 찍은 사진으로 확인해보니 군데군데 후레이크가 많이 남아있는것 같기도 하고...

 

불닭볶음면과 콕콕콕 라면볶이 섞기

이렇게 두 컵라면 다 충분히 익히고 나서 각각 액상스프를 뿌려주고 비벼줍니다~

비비고 나니까 뭔가 색깔은 라면볶이가 더 빨갛고 매워보이는데요? 사진으로 보니까 불닭의 매웠던 기억이 왜곡되어가는 것 같기도 하고.. 아닌가? 오히려 저렇게 불닭처럼 은은해 보이는 색이 맵기로 뒤통수를 크게 후려치는 경향이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이제 두 컵라면을 섞을 거에요. 여기서 조진세님이 강조하신 포인트가 있는데! 바로 콕콕콕 라면볶이 컵을 들고, 불닭볶음면이 담겨있는 컵으로 라면볶이를 옮겨담는 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무조건 이렇게 해야한다네요..? 조진세님.. 이유가 뭐죠?

 

이렇게 쉐킷쉐킷 불닭볶음면과 위에 얹은 라면볶이를 두 라면을 섞어주면 완성입니다! 이걸 다 섞고나면 상당히 양이 많아집니다..! 근데 사진으로 보니까 별로 안많은것 같네요. 분명 만들때는 진짜 산더미처럼 많았는데..

 

전 이 맛있는 불닭볶음면 + 콕콕콕 라면볶이의 조진세 불닭 조합을 밀키스 제로와 함께하기로 했습니다. 제가 요즘 굉장히 자주 사마시는 음료수인데요. 옛날에는 밀키스를 이렇게 좋아하는지 몰랐는데, 제로가 나와서 몇 번 먹다보니까 제로콜라보다 제로 밀키스를 저 많이 찾게 되더라구요. 500ml 페트병까지 제로 밀키스가 있는데, 밀키스 제로는 1.5L짜리 페트병이 없어서 아쉽기만 합니다.. 언제 나오려나요?

 

크게 한 젓가락 퍼서 먹어봅시다. 색깔만 보면 뭔가 라면볶이도 불닭볶음면도 아니고 비빔면이 생각나지 않나요? ...괄도네넴띤...

 

조진세 불닭 조합의 맛

먹다보니 맵긴 매운데 생각 외로 불닭보다는 중화된 맛이 느껴집니다. 라면볶이의 맛으로 불닭볶음면 소스의 매운맛 일부를 가려버렸네요? 근데 먹고 나니까 뒤에 불닭의 매운맛이 점점 찾아오는...! 맛은 라면볶이의 매콤달콤한 맛과 불닭의 향이 어우러져서 서로의 심심한 부분을 상쇄시켜주는 것 같았어요. 맛있습니다!! 근데 쇼츠 영상에서 엄지윤님이 대박 맛있다고 소리 꽥꽥 지르시던데 저도 그정도로 난리치고 책상 박차고 일어날 정도로는 아니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맛은 확실히 있답니다. 뭔가 불닭이라고 생각하고 먹으면 달달해서 맛있고, 라면볶이라고 생각하고 먹으면 화끈한 맛에 화들짝 놀라게 되요.

 

클리어 했습니다..! 저는 원래도 컵라면이든 봉지라면이든 라면을 엄청 좋아하고 자주 먹었기 때문에(원치 않은 이유로...) 2개 정도는 거뜬합니다. 근데 진세님이 따로 섞어서 한 그릇에 붓고 섞으라고 하셔서 그대로 따라했는데, 먹다보니까 잘 안섞여서 그런가 어떤 부분은 더 맵고 어떤 부분은 더 달았어요. 그냥 소스를 한 번에 섞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그래도 확실히 불닭 컵에 담아서 먹는 이유는 알 것 같았어요. 그 이유는 다 먹고 나서 불룩 나온 배를 어루만지며 빈 불닭볶음면 컵을 보고 있으면 내가 불닭을 부셔버렸다는 뿌듯함과 통쾌함이 느껴져서가 아닐까 싶네요^^

이 조진세 불닭 조합은 맵고 자극적인 것을 먹고 싶은데, 불닭은 너무 맵고 좀 달달한 것도 땡긴다 싶을 때 추천하는 조합인 것 같아요. 혹시 만들어 드신다면 주의하실 점은.. 혼자 다처먹지 말 것.. 배 터질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매운걸 좋아하기 보다는 맛있는 라면을 좋아하는 사람은 미고랭 라면을 드실 것을 추천드려요.ㅎ 사실 제가 최근에 자주 가져와서 먹는 라면입니다. 이번에는 조진세님의 불닭볶음면 조합 레시피를 먹어봤는데, 여러분도 궁금하시다면 편의점에서 둘 다 해서 1700+1800원으로 총 3500원에 이 산뜻한 조합의 불닭조합을 먹어보실 수 있으니 한 번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