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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글은 capstone 종합설계 프로젝트를 하면서 적었던 일지를 돌아보며 작성한 것입니다.
개발일지 2022.10.05
filtedVertexArray라는 이름의 모듈로 vertex 좌표 중복을 제거하고 인덱스를 설정한 array를 꺼내올 모듈을 제작할 것이다.
중복되는 vertex를 제거하고, 또 기존 vertex과 중복 제거한 vertex array가 각각 어디에 매핑되는지에 대한 정보 array도 반환해오는 모듈을 만들었다.
이제 새로운 mesh를 만들고 뽑았던 vertex position을 대입하였을 때 원래의 모양을 복구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vertex position 에 대한 정보만 확실하게 정해져있으면 mesh를 scene에 렌더링하는데 문제는 없는 모양이다.
다만, geometry를 생성하고 setattribute로 position을 대입한 mesh의 경우 face 정보가 null로 초기화된다.
어차피 vertex position array정보에 face까지 생각하여 잘 들어있으면 문제가 생기지 않을 것이다.
우리 프로젝트에서는 geometry.index를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한다.
마찬가지로 위 사진에서 표시되어있는 -1.224646.. 좌표의 경우 0에 한없이 가깝지만 위 삼각뿔 좌표에서 존재하지 않는 지점이다. 근데 처음 geometry에서부터 들어있던 vertex 좌표이긴 한데 이렇게 애매하게 geometry 좌표가 설정되어있으면 문제가 발생한다.
위 삼각뿔은 당연히 docs에서 가져온 geometry이다. 앞으로는 정적으로 직접 만든 geometry를 사용하면 이런 일이 없도록 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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