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에는다양한 라이트 액터들이 있다.
Point Light
포인트 라이트는 위 그림처럼 구 형태의 범위의 중심에서 모든 방향으로 빛을 낸다.
디테일의 Light 옵션을 보면,
Intensity로 강도를 조정할 수 있고, Light Color로 색을 조정한다.
어테뉴에이션 반경(Attenuation Radius)은 빛 반경의 반지름을 정한다.
실제로 빛이 오브젝트에 닿아 눈으로 확인하는 것은 Intensity와 Attenuation Radius의 영향을 둘 다 받지만, Attenuation Radius를 넓히면 빛이 닿는 반경에 포함되는 모든 오브젝트마다 빛에 대한 계산이 적용되므로 반경의 크기를 낭비하지 않는 것이 좋다.
Source Radius는 광원의 실제 크기인데 다음 그림을 통해 알아보자.
왼쪽은 Source Radius가 0인 상태, 오른쪽은 50인 상태이다. 오브젝트 주변에 노란색 wireSphere가 커지며 거울에 반사되는 모양에 원기옥처럼 큰 광원이 생겼다.
Soft Source Radius는 광원이 희미해지고 부드러운 느낌을 갖게 된다.
Spot Light
Spot Light는 말그대로 특정 영역을 강조하기 위해 원뿔 모양으로 쏘는 빛이다.
Point Light와 대체적으로 비슷한 Light 옵션을 가지고 있다.
Spot Light에서는 Attenuation Radius가 원뿔의 밑면의 반지름인 동시에 원뿔의 높이를 결정한다.
Inner Cone Angle과 Outer Cone Angle은 빛이 가운데로부터 방사하는 범위를 결정한다.
Rect Light
Rect Light는 절반 방향으로만 빛을 쏘는 용도로 사용한다.
Point Light를 반으로 자르는 사각형의 Source Width와 Source Height를 조정할 수 있는데, 위 그림처럼 결국에는 Point Light와 같이 원 모양의 빛을 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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